본문 바로가기
세상의 모든정보

류현진, KBO리그 복귀 확정! 한화와 4년 170억 이상 초대형 계약 체결!

by 올어바웃인포라미 2024. 2. 20.
반응형

 드디어 괴물의 결심이 섰다. 류현진이 12년 만에 KBO리그 무대에, 그리고 한화 이글스에 복귀한다. 20일 야구계에 따르면 류현진은 한화와의 계약에 합의한 것으로 알려졌다. 공식적인 절차만 남았다. 계약 수준은 최소 4년에 170억원 이상의 초대형 계약으로 전해진다.

 

 한화는 류현진과의 계약에 대한 기대감을 갖고 있었고, 손혁 단장은 최근 류현진과의 만남을 통해 계약에 한 발짝 더 다가갔다. 류현진이 미국에서의 경험을 쌓은 후에도 한화로 복귀하게 된 결정은 충분히 고민된 결과로 보인다.

류현진의 복귀로 한화는 전력 상승을 기대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그의 경험과 노하우를 젊은 선수들에게 전수하면서 팀의 성장에도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또한, KBO리그를 평정하고 메이저리그에서도 활약한 '레전드 투수' 류현진의 복귀는 리그 전체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기대된다.

 

 류현진은 2006년부터 2012년까지 한화에서 뛰며 통산 190경기 98승52패의 성적을 남겼다. 메이저리그에서도 빅리그에 진출한 최초의 인물로 활약하면서 국내 야구 팬들에게 미국에서의 성공을 알린 플레이어이기도 하다. 그의 복귀로 한화는 그간의 업적을 기반으로 새로운 도전에 나설 것으로 기대된다.

 

 한화의 손혁 단장은 류현진의 복귀에 대해 "현진이가 오면 되게 좋을 것"이라며 팀에 대한 긍정적인 에너지를 전했고, 선수단 내에서도 함께 훈련한 이태양, 장민재, 이재원 등이 기대와 응원의 목소리를 보내고 있다.

앞으로는 한화의 2차 스프링캠프에서 류현진의 모습을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되며, 그의 복귀는 국내 야구 팬들에게 큰 기쁨과 함께 팀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된다. 류현진의 '한국 마운드' 복귀는 선수로서만 아니라 리더십과 경험으로 팀에 새로운 차원의 성장을 가져올 것으로 전망된다.

 

 류현진의 계약이 공식화되면, KBO리그는 그의 활약을 기대하며 한화 팬들은 그의 복귀를 축하하며 새로운 시즌을 기대할 것으로 보인다. 류현진의 12년 만의 KBO 복귀는 국내 야구계에 큰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그의 향후 활약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