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2023-1학기 수강신청 안내/Guide to Course Registration for Spring, 2023
작성자 수업과 작성일 2023.02.04 10:42:12 조회 589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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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학기 수강신청 안내/Guide to Course Registration for Spring, 2023


※ 수강변경을 위해 학사정보시스템에 로그인은 수강변경 시작(오전 10)에 시도하면 사용자가 많아 로그인이 느리거나 불가할 수 있음수강변경 30분전(오전 9시 30)에는 미리 로그인 하여 수강시스템 접속 상태와 사용하는 PC 상태를 미리 점검하기를 권장함.

 

Please find Lecture Schedule as attached. The attachment is subject to change.

Any changes[final time and venue] should be referred to as of those found on-line.

 

2023-1학기 수강편람과 강의시간표를 안내하오니 수강신청에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첨부된 수강편람 및 강의시간표는 2023. 2. 4.(토기준 자료이며 공지한 내용 중 변경사항이 있을 수 있습니다향후 발생하는 모든 변경사항(시간강의실 변경과목 추가 및 폐강 등)은 학사정보시스템을 기준으로 확인하기 바랍니다.

수강편람의 주요 변경사항 발생 시 수강신청기간 및 수강신청변경기간에 맞춰 학사공지 및 첨부파일을 업데이트 예정이며이 경우 파일명 뒷부분의 날짜로 변경된 버전의 내용을 확인하기 바랍니다.(: 2022-2학기 수강편람_20230204  2023 2 4일 기준)

 

 수강편람 및 강의시간표 확인 방법

1. 첨부파일에서 파일로 내려 받기

2. 강의시간표 찾아보기

(1) 세종대학교 홈페이지>대학생활>학사안내>수업>강의시간표/수업계획서 클릭

(2) 세종대학교 학사정보시스템>로그인>수업/성적>강의시간표/수업계획서 조회

교과목 개요 보기 및 수업계획서 조회 가능[수업계획서는 담당교강사 미 입력시 조회 불가]


※ 비밀번호 관리 철저

타인의 아이디를 도용하는 것은 명백한 범죄행위이며비밀번호 등 개인정보의 공유는 양쪽모두에게 책임사유가 있을 수 있으므로 비밀번호 관리에 각별히 유의 바람.


※ 수강신청을 위해 학사정보시스템에 로그인은 수강변경 시작(오전 10)에 시도하면 사용자가 많아 로그인이 느리거나 불가할 수 있음수강변경 30분전(오전 9시 30)에는 미리 로그인 하여 수강시스템 접속 상태와 사용하는 PC 상태를 미리 점검하기를 권장함.


 

1. 수강신청 주요일정

구 분

대 상

일 정

비 고

관심과목담기

전 학 년

1.30.() 10:00 ~ 2.2.() 16:00

 

수강신청

4학년(7~8학기 등록 예정자),

건축학 5학년수업연한초과자

2.13() 10:00 ~ 17:00

· 소속학부()의 주·복수·부전공과목과 교양과목만 수강신청 가능

3학년(5~6학기 등록 예정자)

2.14.() 10:00 ~ 17:00

2학년(3~4학기 등록 예정자)

2.15.() 10:00 ~ 17:00

1학년(1~2학기 등록 예정자)

전 학 년

2.16.() 10:00 ~ 17:00

· 다른 학과 전공과목도 수강신청가능

신입생편입생

2.24.() 10:00 ~ 17:00

※ 변경가능

수강신청과목

확인 및 변경

전 학 년

3.3.() ~ 3.8.() 10:00 ~ 17:00

· 다른 학과 전공과목도 수강신청가능

수강신청 철회

전 학 년

3.24.() ~ 3.28.() 10:00 ~ 17:00

 

수강신청과 관련한 모든 신청은 학사정보시스템을 통해 이루어진다.

수강신청과 관련된 모든 시간은 본교 서버 시간을 기준으로 한다.

 

2. 수강신청 관련 주요 변경사항 및 유의사항 안내

세종사이버대학교 e-러닝 강의 수강자 개인정보 제공 동의 시행

세종사이버대학교 e-러닝 강의를 수강하기 위해서는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를 해야 한다. 개인정보 제3자 제공 동의는 수강신청시스템에서 수강신청 후 세종포탈에서 할 수 있다. (포탈로그인 (portal.sejong.ac.kr, PC에서만 가능→ 회원정보수정 → 개인정보 제3자 제공동의 → 제공동의 항목 모두 클릭 )

 

전자출결제도 시행

출결상황의 실시간 확인대리출석으로 인한 학생 불만 최소화 및 학생·교수의 편의 증대를 위하여 2015-2학기부터 위치기반 전자출결시스템을 시행하고 있다.

※ 사용 안내는 홈페이지 학사공지>전자출결시스템 사용 안내” 참조

 

재수강 횟수 제한(학사내규 제10조 6)

재수강은 학기 당 3과목을 초과할 수 없음수업연한 초과자(초과학기생)와 성적 등급이 F(FA, NP, I 포함)인 경우는 재수강 횟수를 제한하지 않음.

 

수강가능 인원 및 비율 학년별 배분 안내
1) 수강가능 인원은 이수구분별로 교양 80전공 50명을 기준으로 하며각 강좌별로 강의여건 및 강의실 수용능력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2) 학년별 수강가능 비율은 교양과 전공으로 구분교양과목은 학년별로 4학년 30%, 3학년 25%, 2학년

25%, 1학년 20%씩 할당하며전공과목은 본인 학년의 과목인 경우 약 75%~80%, 타 학년 과목은 각 학년별로 약 5%~10% 배정(일부 과목은 수강대상학년에 맞게 별도의 수강비율을 적용할 수 있다.)

 

학사경고자대상 프로그램 운영 및 미이수자 학점제한제도 시행

학사경고자의 학습능력 향상을 위하여 2017학년도부터 평점평균 미달로 학사경고를 받은 학생은 방학 중에 교수학습개발센터의 학습능력향상 프로그램을 이수하여야 하며그렇지 않은 경우 수강신청 가능학점이 15학점 이내로 제한된다.(학칙시행세칙 제3)


비밀번호 관리 철저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시 최초 비밀번호는 생년월일 8자리로 되어 있으므로 반드시 비밀번호를 변경해야 하며비밀번호가 타인에게 유출되어 수강신청 내역 등이 자신의 의사와 다르게 변경되더라도 구제 받을 수 없다.(※ 비밀번호 등 개인정보를 공유하여 사용 시 양쪽모두에게 책임사유가 있으므로 비밀번호 관리에 각별히 유의하기 바람.)


교수-자녀간 강의수강 제한 안내(2019-1학기부터 시행)

교육부 권고에 따라 본교에 재직 중인 교수의 자녀는 해당 강의 수강을 금지하고 있다불가피한 사유로 수강하여야 하는 경우 일정한 절차를 거쳐서 진행해야 한다.(자세한 사항은 수강편람 참조)

 

3. 수강신청 절차 및 요령

학사공지에 공지한 수강편람 참조

(학사공지에서 수강편람을 받아보거나 학사정보시스템 로그인 후 강의시간표에서 확인)

수강편람을 면밀히 검토한 후 지도교수에게 수강지도를 받아 수강신청서 작성

학사정보시스템에서 수강신청을 하고 수강신청확인서를 출력하여 보관

 

4. 수강신청 학점

수강신청은 매학기 6학점(최종학기 3학점이상 18학점(일부학과는 20학점)까지 할 수 있다.

(수강신청학점관련 추가사항은 수강편람을 확인하기 바람.)

 

5. 기타 수강신청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수강편람 참조.

 

붙 임 1. 2023-1학기 수강편람(업데이트 예정)

붙 임 2. 2023-1학기 강의시간표(업데이트 예정)

붙 임 3. 수강신청메뉴얼

 


교 무 처 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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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Course Enrollment Timeline

Course Registration

Stages

Subject Students

-Based on semesters taken

Period

Notes

Enrollment Period

Seniors (students in 7th/8thsemester);

Year 5 students in

Architecture; students past

the regular study period.

Feb. 13.(Mon)

10:00 ~ 17:00

· Only major /minor/

double- major courses

and liberal arts courses

will require enrollment.

Juniors 

(students in 5th/6th semester)

Feb. 14.(Tue)

10:00 ~ 17:00

Sophomores 

(students in 3rd/4th semester)

Feb. 15.(Wed)

10:00 ~ 17:00

Freshmen 

(students in 2nd semester)

Freshmen 

(students in 1st semester)

Feb. 24.(Fri)
10:00 ~ 17:00

· Subject to change

All

Feb. 16. (Thu)

10:00 ~ 17:00

· Can enroll in other

major courses.

Modification/Confirmation of the Enrolled Courses

All

Mar. 3. (Fri) ~ Mar. 8. (Wed)

10:00 ~ 17:00

· Can enroll in other

major courses.

Course Withdrawal

All

Mar. 24. (Fri) ~ Mar. 28. (Tue)

10:00 ~ 17:00

 1) Returning students must re-enroll in the University first before starting to sign up for courses.

2) Go to the University's Course Registration System page to enroll.

 

2. Major changes and notices for Spring semester 2023 course registration

 

Enrollment Hours

Course Enrollment Hours: 10:00 ~17:00, local time in Korea

Course Modification/Withdrawal Hours: 10:00 ~ 17:00, local time in Korea

 

Course Withdrawal Period

1) Period 1 : After the course enrollment period

2) Period 2 : After the course modification/confirmation period

 

Department in Charge
Please check 'Department in Charge' to find out which department is in charge for each course. Consult the department advisors in charge for the courses you want to enroll if you have any questions regarding course registration.


Password
The default password is set as the 8 digit numbers of your date of birth. Please make sure you change it the first time you log in and keep your new password confidential at all times.


3. Course Enrollment Procedure
1) Read the registration guidelines and notes for course enrollment.

2) Give careful consideration to the guidelines and timetables. Should you have any questions, consult the professors (or the department advisors) regarding course enrollment.

3) After completing the course registration at https://portal.sejong.ac.kr, print out 'Course Registration Form' and keep it for your records.

 

4. Credit Acquisition

1) You may take from 6 credits (3 if it is your last semester) up to 18 credits per semester.

2) If you have acquired more than 16 credits and received B+ (3.5) in the previous semester, you may take up to 21 credits per semester.

3) Students who apply for a scholarship must acquire at least 15 credits per semester (except for the Seniors: at least 10 credits per semester).

 

5. Re-taking Courses
If you need to re-take courses, remember that there are two or more courses that have different names but teach the same content. You can re-take offline or online courses without distinction. You can go to the Course Registration System page and check the list of the same or alternative courses. If you try to enroll in the same course you have already taken, a 'Re-enrollment' popup will appear on your screen.

 

6. Check the Course Registration Guidelines for more information.

 

* Attachment : Lecture Schedule as of 202302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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