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Naver 이전페이지


네이버가 운영하는 도서 서비스입니다.

이전 현재1전체5 다음

문학·책 인기글

테무진 to the 칸

오디오북 사회
임시 이미지 재생
저자
홍대선
낭독
이재범
발행
오디언소리
방식
완독형 3시간 23분
『테무진 to the 칸』은 인간 테무진이 초원을 통일하며 칭기스칸이 되는 과정을 실로 생생하게 그려내며 2011년 《딴지일보》에 연재될 당시 최고의 조회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만화보다 재밌다는 평을 들으며 연재 당시 이 글은 종종 소설로 오해받기도 했는데, 저자는 오랜 시간이 흘렀지만 독자들의 열띤 호응에 부응하기 위해 글을 다듬고 보완해 책으로 엮어냈다. 보잘것없는 초원의 사내였던 테무진과 달리 자무카는 유서 깊은 집안의 사내였다. 자무카는 좋은 집안 출신답게 20대 초반에 2000명이 넘는 전사를 거느렸다. 타고난 야심가로 잔인하고 두뇌회전이 빠른 전투 천재의 면모를 과시했다. 반면 테무진은 자무카와 비교조차 되지 않았다. 하지만 테무진의 모친 헐룬은 “가슴에 재능이 있다”고 평가했다. 그 말대로 테무진은 관계를 맺은 사람들을 대할 때 누구도 억울하지 않게, 누구에게나 같은 원칙으로 대했다. 그는 공정했고 약속을 꼭 지키는 신념을 고수했다. 계속된 전투로 모든 것을 잃고 19명의 부하만 데리고 초원에 섰을 때, 며칠 만에 수만 명의 병사가 테무진을 위해 결집한 것은 평생토록 지켜낸 그의 신념 덕분이었다. 이를 바탕으로 테무진은 자무카가 합류한 나이만족과의 초원 통일 전쟁에서 승리할 수 있었다. 마침내 테무진은 의형제이자 평생의 적이었던 자무카와의 경쟁에서 이기며 초원을 통일했다. 공정함으로 대중의 지지를 얻은 인간 테무진은 이로써 유일무이한 초원의 군주로 등극했다.
재생 샘플듣기
00:00 05:00

뉴스

관련도순최신순
모바일 메인 언론사

역사 베스트셀러

5월 3주차 역사 베스트셀러이 정보가 표시된 이유

통합웹

검색 대상 기준

동영상 검색은 네이버의 동영상 서비스뿐 아니라 수집이나 제휴를 통해 외부 서비스의 동영상을 검색 결과로 제공합니다.

동영상 재생

섬네일이나 제목을 클릭하면 영상을 바로 재생하거나 원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앱에서 네이버TV 출처는 전용 앱 뷰어로 재생됩니다.

장면 탐색

AI 학습을 사용하여 동영상에 대한 챕터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목차가 확인되는 영상은 바로 재생됩니다. 자세히 보기목차 재생 해지하기

네이버 고객센터 안내

1 2 3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