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2023. 8. 9. 21:03관리자/하나은행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및 절차에 대하여 궁금하신가요?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은 1년으로 사업자라면 1년에 한번씩 전자세금계산서 전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발급 또는 갱신해주어야 하는데요. 하나은행을 이용하고 계신 고객분들을 위하여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용 공인인증서(공동인증서) 갱신 방법에 대하여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하나은행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갱신

   ⊙ 1. 인증서 갱신 수수료 

   ⊙ 2. 인증서 갱신 준비하기 

   ⊙ 3. 인증서 갱신 가입하기 

 

   ⊙ 하나은행 자주 찾는 서비스/문제해결 [바로가기]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출처 : Mingom2.tistory.com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수수료

 

▶ 공인인증서 갱신(발급) 수수료 알아보기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에 대하여 알아보기 전 갱신시 부과되는 수수료에 대하여 알아볼께요. (사업자) 전용 인증서의 경우 발급 이외에 인증서 갱신의 경우에도 발급과 동일하게 수수료가 부과됩니다. 인증서 갱신발급 수수료는 다음과 같습니다.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수수료
구분 수수료
범용인증서 110,000원
전자세금용 인증서 4,400원
※ 전자세금계산 어렵지 않아요.

 

 전자세금계산서 취소/수정 발행 

 

 전자세금계산서 의무발행대상자 

 

     전자세금계산서 발행 방법    

 

 

 

 

 

 하나은행 공인인증서 갱신하기 (갱신화면 바로가기)

 

 

▶ 하나은행 홈페이지 바로가기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신청은 하나은행 인터넷뱅킹을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아래 "갱신화면 바로가기"를 통해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갱신 화면으로 바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갱신화면으로 이동 후 본문의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및 절차에 따라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개인) 사업자의 경우 개인인증센터(바로가기)를 이용해주셔야 합니다.

※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 바로가기


갱신화면 바로가기

 



※ 하나은행 자주 찾는 질문/문제

 

 이체한도 증액/변경 방법 

 

  한도제한계좌 해제 방법 

 

 자동이체 신청/해지 방법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용 인증서 갱신 방법

 

▶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절차

[▶사진 크게보기]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 01.jpg
0.05MB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절차

 

 

[▲ 사진 크게보기 ▲]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신청을 위해 하나은행 공인인증센터에 접속하여 주세요. "인증서 갱신" 메뉴를 통해 전자세금용 인증서 갱신 신청을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공인인증서 갱신을 위해서는 인터넷뱅킹 로그인 및 보안프로그램 설치를 필수로 진행해주셔야 합니다.

 

[▶사진 크게보기]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 02.jpg
0.03MB

인터넷뱅킹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 사진 크게보기 ▲]

전자세금용 공인인증서 갱신 절차는 총 5단계로 진행됩니다. 가장 먼저 본인 확인을 위해 사용자 확인 정보를 입력하여 주세요. 법인 및 개인 사업자 구분을 선택하신 다음 하나은행 영업점에서 등록한 사용자 아이디 및 사업자 등록번호를 입력하여 주세요. 사용자 아이디가 기억나지 않는 경우 "아이디 찾기"를 통해 확인 및 조회가 가능합니다.

 

[▶사진 크게보기]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 03.jpg
0.03MB

인터넷뱅킹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절차

 

 

[▲ 사진 크게보기 ▲]

사용자 정보를 입력하신 다음에는 갱신하고자 하는 인증서 종류를 선택하여 주세요. "전자세금용"에 체크를 해주신 다음 약관동의 및 갱신에 필요한 수수료를 지불할 출금계좌를 지정하여 주세요. 출금계좌 번호 및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인증서 갱신 신청을 위한 사업자 정보를 모두 입력하여 줍니다.

 

[▶사진 크게보기]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방법 - 07.jpg
0.02MB

전자세금용 공동인증서 갱신 방법

 

[▲ 사진 크게보기 ▲]

마지막으로 보안인증을 위해 OTP발생기를 통해 생성된 인증번호 6자리를 입렵하고 갱신하고자 하는 전자세금용 인증서의 저장 위치 그리고 암호까지 설정하면 하나은행 전자세금계산서용 공인인증서 갱신 절차가 모두 완료됩니다. 갱신이 완료된 공인인증서는 인증서 복사를 통해 스마트폰으로 옮겨 사용도 가능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하나은행 더 알아보기

 

   범용 공인인증서 발급 방법   

 

     전자세금계산서 발행하기   

 

  하나은행 고객센터 바로가기 

 

 

 

 

 

728x90

  ▽  친구에게 알려주기 ▽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구글 플러스 공유하기
  • 카카오톡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